티스토리 뷰

나의이야기

개 양귀비 (Ft. 아편?)

하늘항아리1 2024. 5. 31. 08:37
728x90

 출근하려고 집을 나섰는데 집 앞 화단에 양귀비가 피어 있는 것을 봤습니다.

 놀란 가슴 진정시키고 사진으로 담아서 이게 정말 양귀비 인지 검색을 했습니다.

 요즘에는 관상용으로도 양귀비의 다른 종류를 많이 기른다는 이야기를 들었기 때문입니다.

 

 

개양귀비 (양귀비과)

 사진을 찍어서 포털의 꽃 검색을 해보니 양귀비가 아닌 '개양귀비'로 확인되었습니다.

 만약에 정말 '양귀비'라면 신고를 해야 하는 것 아시죠? 꼭 그렇게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이쁜 꽃은 '개양귀비'라고 하며 관상용으로 많이 키우는 그런 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개양귀비'도 양귀비인데 뭔 효과가 있지 않을까? 마약 성분은 없다고 해도 관상용 말고 인간에게 성분으로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자료를 찾아봤습니다. 

 

 

[한국농촌경제신문] 과학적으로 밝혀진 ‘꽃양귀비’ 효능

농촌진흥청(청장 허태웅)이 2016년부터 진행해 온 꽃양귀비(개양귀비) 작물의 유전체, 대사체 정보를 활용한 의약소재 산업화 플랫폼 구축 연구가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그동

www.kenews.co.kr

 

 

 대충 내용을 보면 일단 암을 치료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확인되면 거의 죽는다는 췌장암부터 대장암, 유방암, 폐암, 전립선암을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퇴행성 뇌질환, 마약중독 치료에도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엄청난 성분을 가진 꽃이네요!!

 

 마약 성분이 없으니 누구나 키울수 있는 것이고 꽃이 비단 한복 치마 같은 느낌이라 정말 이쁘게 생겨서, 정말 관상용으로도 많이 키우는 것 같습니다.

 섭취 방법을 찾아서 저도 길러서 먹어봤으면 하는 충동이 바로 생깁니다. ^^

 

 

 좀더 자료를 찾아보니 '개양귀비'에는 극심한 통증을 멎게 하는 성분도 가지고 있어서 아스피린보다 더 효능이 좋아 천연 아스피린이라는 말까지 한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네요!! 이런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 왜 우리는 치료제로 사용하지 않는 것일까요?

 농촌진흥청에서 연구한 자료를 받아 볼수 있는데요!!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