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짜 왜 이러지...?
이사람은 왜 그러지..?
내가 화가나서 가끔 이런 말을 SNS에 남기고는 합니다.
'韓国人になりすましている日本人は早く日本へ帰れ'
그런데 정말 일본인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합니다.
그제 답답한 일이 있어서 동네 꼬치를 파는 술집을 갔습니다.
그 집은 정말 나이 먹은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곳이라서 사실 가고 싶지 않은 생각이 더 많이 드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꼬치 때문에 방문하는 곳인데, 그렇게 나이든 사람들이 이전에 술을 마시고 취한 상태에서 민주, 노동, 이재명을 욕하던 그 많은 사람들이 말을 합니다.
'굥은 정신이 나간 거 같아!!, 어떻게 그런 말을 하는 거지? 일본사람 같아'라고 말을 하는 나이 든 사람이 대부분으로 바뀌었다는 것입니다.
이전에 제가 맞느말 한마디 했다고 성질을 지랄을 하던 사람도, 최근 저에게 제 말이 맞는 것 같아 하는 상황까지 생겼습니다.
이렇게 작은 도시에 나이 든 사람이 이렇게 변할 정도면 ㅠㅠ..
아직도 이런 지지율이?
그런데 아직도 이렇게 지지 하는 그런 인간들은 뭔가 싶은데, 인간은 욕심 덩어리입니다.
저도 이전에 이런 말을 했었습니다.
당장 저에게 100억이 떨어지면 아니 10억이 떨어지면 빨간 당 지지 하겠다고, 자기들 뒤로 돌리는 돈 조금씩 때서 주면 충분히 10억은 나올 것 같은데, 그러면 저는 회사 때려치고 나가서 빨간당 지지하는 운동 하겠다고, 한 적이 있었죠!!
최근 세종시 그 목사가 개 같은 말을 하는 일도 있었는데, 저도 그렇게 할 수 있다고!!
이렇게 사람이 악하고 욕심이 많은 동물입니다.
정말 제 아이들과 가족이 편하게 살 수 있는 당장 돈을 주면, 저는 그렇게라도 하겠다는 겁니다.
그러니 저렇게 지지를 계속하는 인간들은 아마 대부분 그렇게 이익이 콩고물이 떨어지는 위치에 있는 인간들이라는 것을 충분히 추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 대한민국 현 세상은 바른말을 하면 빨갱이가 되고 개 돼지가 되는 세상이라는 것에 화딱지가 나고 분을 감출 수가 없습니다.
제발 인간이 사회를 이루고 사는데 꼭 필요한 양심이 통하는 세상, 그리고 상식이 통하는 세상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대통령 바뀐 지 얼마나 되었다고 그나마 몇 안 되는 동남아 지인들이 대한민국 만만하게 보는 말을 합니다.
거짓말 같죠??
나가보세요!!!
지금까지 글쓴이 하늘항아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