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식이야기

토트넘 결국 1년 연장 공식 발동

하늘항아리1 2025. 1. 8. 14:25
728x90

 손흥민 기사를 보면 가슴에 답답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습니다.

 물론 현실이 있을 수 있지만, 결국 토트넘은 1년 더 손흥민을 이용해 먹으려고 1년 계약 연장 옵션을 공식 발동하였습니다.

 손흥민은 이런 상황이 올 것이란 것을 알고 당시 계약에 이런 옵션을 넣었을까요?

 다시한번 정말 답답한 마음을 이야기해 봅니다.

 

mbc 뉴스 기사 갈무리

손흥민, 토트넘 1년 더 생활한다

 손흥민 상황에 대한, 혼자 생각한 현 상황 파악을 짧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제가 보기에 손흥민의 현 사태는 손흥민의 아버지 영향이 가장 많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축구에 대한 철학...!!???, 좋게 말해 철학이지, 아마 많은 제한과 절제를 강요받으며, 그래야 성공한다고 교육을 받아을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이 내용은 최근까지 이슈가 되었던 손웅정 감독의 선수 폭행 고소 고발 사건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강하게 교육하기로 알려진 손웅정 감독 아래 손흥민 선수가 직접 아빠에게 훈련받은 일화를 이야기한 것을 토대로 생각해 보면? 확실히 이해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거기에 실제로 일반인이 생각했을 때 성공이라는 입지에 올라와 있고, 자신도 그렇게 생각하기 때문에 더 아버지의 영향이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아마 토트넘 잔류를 계속 선택하는 것도? 내가 보기에는? 이나라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문화, 꾹 참고 희생하며 열심히 일해야 나라가 발전한다는, 80년대 의 잔재가 손흥민 선수를 지배하고 있고, 당연히 그런 것이 지금의 세대를 옭아매는 그런 기준이 이 나라 대한민국에 아직도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말이 있습니다.

'과거의 성장동력이 지금의 성장에 발목을 잡는다'

 손흥민에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 말이 어떤 뜻인지 잘 생각하고, 얼마 남지 않은 축구의 길에 최대한 자신의 커리어만 생각하고, 가끔은 '아빠가 틀렸어!!'를 왜 치는 그런 아들이 되어보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그렇게 해도, 손흥민 선수 아버지 손웅정 감독은? 이해를 충분히 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동안 국대에서도 독일에서도 지금의 토트넘에서도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충분히 했다는 것을 아버지 손웅정 감독이 더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손흥민, 토트넘과 재계약‥내년 여름까지

토트넘 구단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에 대한 계약 연장 옵션을 행사한다"면서 "계약은 2026년 여름까지 연장됐다"고 발표했습니다. 구단의 1년 계약 연장 옵션 발동으로 손...

imnews.imbc.com

 

728x9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