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미리캔버스 제작

한국, U-17 아시안컵 결승 진출, 한일전 성사

 대한민국이 21년 만에 U-17 결승전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결승전 상대는 우리의 숙적이라는 표현을 하는 일본입니다.

 

 대한민국 17세 이하 대표팀은 현지시간 29일 태국에서 열린 우즈베키스탄과의 준결승 전에서 백인우의 프리킥 결승골로 1대 0 승리를 거둬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2002년 이후 한번도 우승을 한 적이 없는 우리나라는 과거 우승을 3번이나 한 일본과 결승에서 만나는 것은 처음 있는 일입니다.

 

 결승전 경기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7월2일 오후 9시에 시작합니다.

 우리모두 응원에 나서자고요 ^^

어머니 장례식 날 아버지 살해한 아들

 어머니 장례식날 아버지를 살해한 50대 아들에게 지역 27년이 확정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기사 갈무리

 30일 대법원 3부(주심 오석준 대법관)는 존속살해등 협의로 기소된 A 씨(55세)에게 징역 27년을 선고한 원심을 이달 15일에 확정했다고 하였습니다.

 대법원은 "피고인이 주장하는 사정을 참작하더라도, 원심이 27년을 선고한 것이 부당하다고 할 수 없다"라고 밝혔습니다.

 

 아버지를 살해한 A씨는 어머니 장례식장에서 술을 먹고 아버지의 주거지로 찾아가 뺨을 때리는 등의 폭행을 가했으며, 이유는 어머니 장례식장 부조금이 많이 들어오지 않았다는 것과 자신의 의견을 무시한 체 부동산을 매도했다는 내용입니다.

 A씨의 폭행은 약 2시간 이상 계속되었으며 결국 아버지는 끝내 현장에서 사망하였습니다.

 

 1심에서 "반인륜적, 반사회적 범죄"라며 지역 30년을 선고한 것에 남은 가족이 탄원서를 내고 항소하여 27년으로 감형이 되었으나 이것도 중한 형벌이라며 또다시 항소하였으나 대법원에서는 받아들여지지 않았습니다.

 

 이 기사의 짧은 내용으로 이 아들 A씨가 얼마나 자신의 상황이 어려웠는지는 모르겠지만, 힘없는 아버지를 폭행했다는 것  하나만 보더라도 얼마나 인간 같지 않은지 알 수 있는 항목이며, 부조금이 적은 것과 아버지와 뭔 관계가 있다고 ㅠㅠ 결국 이 아들 A 씨는 그냥 돈이면 다인 속물에 지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더 웃긴것은 남은 가족이 탄원서를 넣었다? 이것도 참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 가족들이 어떤 삶을 살아왔고 A 씨에게 어떤 압박을 받으며 살아왔는지는 모르겠으나 이건 아니다 싶네요!!

WHO, 아스파탐 발암 가능 물질로 지정

 대표적인 인공 감미료로 널리 사용되는 아스파탐이 발암 유발 물질로 지정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아스파탐은 제로 콜라, 제로 사이다 등의 무설탕 음료에 널리 사용되는 인공 감미료입니다.

코카콜라의 일부 다이어트 탄산음료에는 아스파탐이 들어간다. (사진= AFP)

 로이터 통신은 WHO 산하기관 국제암연구소(IARC)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아스파탐이 "인간에게 발암 가능성이 있는 물질"로 지정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발암물질은 보통 인체의 유전적 손상을 유발하여 암을 발생할 수 있는 물질을 말하는데 주로 IARC에서 연구합니다.

 이에 IARC는 얼마나 암을 유발하는 가에 따라서 5단계로 나누는데 아스파탐은 중간 단계인 발암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는 2B군으로 지정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스파탐은 설탕의 200배의 단맛을 내는 물질로 화학적 구조에 당을 포함하지 않고 있어 저칼로리 음료에 설탕 대신 첨가하는 성분이며 미국 내에 아스파탐이 들어간 대표적인 제품으로 다이어트콜라, 엑스트라 츄일 껌 등에 들어가 있다고 합니다.

 

 아스파탐 성분이 발암 유발 물질로 지정이 될 경우 아스파탐을 사용해서 무설탕 재료 음료를 만들어 내는 제조사들은 대체 물질에 대한 고민 그리고 제로 음료에 대한 제고가 필요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제로 음료 화학 약품 맛이 나서 안 마십니다. ^^

728x9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