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저는 SKT 장기 가입고객인데요, SKT 고객으로 이번 해킹사건에 대해서 어떤 느낌인지 간단히 말씀드리려 합니다.
다들 뉴스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저의 감정을 딱 한 문장으로 말씀드리면? '뭐 일을 이렇게 하지?'입니다.
그것도 SKT라는 대 통신사가 말입니다.
그럼 해킹을 인지 후, 오늘 오전 예약하고 오후 1시에 유심 교체를 하기까지 들었던 지금의 사태에 대한 이야기 시작합니다.
SKT의 소극적 대응 이유가 궁금해
제가 SKT의 해킹 소식을 처음 들었던 날은 20일입니다.
'응? 뭐? 해킹? KT도 LGT도 다 당했는 걸 뭘 이렇게 호들갑이냐?' 이렇게 처음 생각하였습니다.
그런데, 뉴스의 내용을 보니 점점 마음이 두근 거리더라고요, '음 ~~~ 정말 큰 일인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 처음 했던 행동은 인터넷 검색이었습니다.
정말 많은 뉴스를 확인하니? 이건 문제가 심각했습니다.
이틀 이상 검색만 했던 것 같아요 그러다가 발견한 뉴스 삼성전자를 시작으로 현대차, 한화, 포스코뿐 아니라 카카오 등 굴지에 큰 기업의 임원들에게 SKT사용자는 빨리 유심을 교체하라는 지시를 했다는 뉴스입니다.
이 뉴스를 보고 아 이건 아닌가 보다 정말 큰 문제가 발생한 것이다라는 생각이 확신이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금요일 25일이 되었고 SKT 사장이 나와서 사과와 대처라고 하는 이야기를 하는 영상을 보게 됩니다.
전형적인 가진 자들이 하는 행동 그냥 고개 숙이기!! SKT는 그러지 않기를 바라지만 그래도 할 수 있는 것이 저것밖에 없었겠죠, 저런 행동과 말이 진심이라는 것을 느끼려면 사후 대처가 실질적인 대응이라고 생각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다들 보셔서 아시겠지만!! SKT의 대처는 실질적인 대처인가? 싶은 내용만 남발하고 결국 고객을 기만하게 하는 내용을 오늘 대리점을 통해서 확실히 듣게 되었습니다.
암튼 지금 짜증이 나는 내용은 바로? 지들이 사고 치고 왜 고객이 시간을 투자해 대리점에 직접 방문해야 하고 서비스도 고객이 직접 가입요청 해야 하는 것인가?입니다.
저는 그 점이 정말 이상하다고 생각됩니다.
이런 문제가 발생했고 그래서 이런 피해가 예상되며, 대응하기 위해서는 이런 점이 보안을 유지 할 수 있으니 이런 서비스를 가입하고 확실히 하기 위해서는 유심을 교체해야 한다로 설명이 잘 되었다면!! 그리고 그런 내용이 고객에게 가장 전달이 잘되는, 전달 성공율이 100%라고 할수 있는 SMS로 안내를 하지 않았나? 이것이 정말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대응을 하니 사후 처리가 말인가? 방귀인가? 하는 느낌과 더 불안을 조장하고 있다는 생각이 드는 것입니다.
뭔가 이렇게 불안을 만들어서 주식 가격을 떨어져 다들 매도에 나서면? 그것을 매수하려는 작전을 짜고 있는 것인가? 하는 말도 안 되는 생각도 드는 상황입니다.
오늘 오전 SKT공지에 올라온 내용!! 피해가 발생하면 피해보상을 100% 해 주겠다는 것인데, 문장을 다시 잘 읽어보니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 한상태에서 피해를 봤을 때 보상을 해주는 내용으로 보이는 거예요 내용을 보실까요?
여러분이 보시기에 혹시 저와 다른 생각이 드시나요?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이야기는 바로 이 대 몫인데요 오늘 유심을 교체하면서 대리점 직원에게 들은 내용이 바로 제가 이상하다고 말했던 내용입니다.
대리점 직원이 유심보호서비스를 고객이 요청해서 가입을 해야 하는 것도 짜증인데 그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고 피해가 발생하면 보상하지 않는다는 내용을 이야기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제가 말씀드린 내용이 맞다는 것이죠 ㅠㅠ
SK텔레콤은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뭐??? SK텔레콤은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을 한다고? 이건 고객을 기만해도 너무 심하게 기만한 것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 가입하러 들어가 보세요 어떤 화면이 나오나!! 오늘 저는 발품을 팔아서 유심을 그나마 폰은 교체했고, 데이터 유심은 못했지만 그것도 해준다고 말만 하지 대리점은 할 수 없다고 아무런 통보도 받지 못했다는 말만 반복하였는데, 저의 가족 중에 어머니가 SKT이거든요 앱 사용도 서툴고 인터넷 사용도 서툴고 매장에 갔지만 결국 실패하고 유심보호서비스도 대기인 15만 명 이상 대기시간 24시간 이상의 안내를 보고 혀를 내둘르고 실패 그렇게 집에 돌아오셨다고 ㅠㅠ, 그래서 퇴근을 조금 일찍 하고 어머니 댁에 갔습니다.
약 한 시간 반 이상을 계속 화면을 열어두고 혹시나 화면이 잘못될까 봐서 계속 터치를 하며 가입을??? 아니 가입 예약을 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도 바로 가입도 안되고 뭐가 이런 상황인지, SKT가 얼마나 인프라를 준비하지 못하고 운영했는지 이번 사태로 여실히 드러났습니다.
그런데 왜 SKT는 이번 사태 상황을 숨기고 있는 것일까요? 왜 소극적으로 고객에게 알릴까요? 아직 정확히 파악되지 않아서? 그래서 정확하지 않기 때문에 발표를 조심한다? 음 왜 저는 자꾸만 숨기고 있다고 생각이 들까요?
이런 소리 듣기 싫으면 SKT는 정말 솔직하게 사태를 이야기해야 합니다.
제가 위에 언급한 것처럼 완전히 결론이 나지 않았더라도 지금 이런 단계까지 진행 중이고 이렇게 처리가 잘되고 있다 를 이야기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다는 것은? 뒤가 구리지 않는다면 그렇게 상황을 진행시키지 않았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늘 오후 뉴스에 SKT 해킹 사고 첫 피해 사례라는 제목의 기사를 봤습니다.
사고 조사는 한다고 하지만, 기사의 내용만 보면 심클로닝 사건으로 보입니다.
이 사건이 저말 SKT사건이라면? 이 사용자가 유심보호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았거나 가입했어도 가입시점 이전 사고라면 피해보상이 없을 텐데 정말 피해보상을 안 할지? 도 정말 궁금합니다.
SKT 유심 피해 첫 사례?…부산 60대남성, SKT 먹통 뒤 5천만원 피해 신고 - 매일경제
60대 남성 지난 22일 경찰에 신고 SKT 휴대전화 갑자기 먹통, KT 알뜰폰 개통돼 1천만원씩 다섯차례 모르는 사람에게 이체 경찰 “수사 초기 단계, 해킹 연관성 아직 확인 안돼”
www.mk.co.kr
아래 영상은 유튜버 잇섭의 영상으로 이번 사태를 정말 잘 정리한 것 같아 공유합니다.
내용을 보시고 현재 SKT 고객인데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다면 꼭 뭐라도 하시기 바랍니다.
아까는 대기인이 많았는데 지금 시각에는 대기가 없는 것 같으니 꼭 유심보호서비스 가입하시고 유심교체예약도 하시기 바랍니다.
'소식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속버스 좌석 예매 취소 문제 해결을 위한 제도 개선 (0) | 2025.03.21 |
---|---|
KF-16 오발 사고의 원인은 조종사의 좌표 오 입력 실수 (1) | 2025.03.07 |
에어부산 화재 사고 출발 지연이 더 큰 참사를 막았다 (0) | 2025.02.28 |
외계인을 잡은 어부? (2) | 2025.02.28 |
서울세종고속도로 교각 붕괴 사고 (1) | 2025.02.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