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또 이러한 글이 게시가 되었습니다.

 서울역에서 칼부림을 하겠다는 글이 한 커뮤니티에 올라와 경찰이 서울역을 중심으로 순찰을 강화하고 있다고 합니다.

 도대체 정신머리가 어떻게 되면 이러한 일을 하겠다고 글을 쓰고 행동을 하는 것인지 참으로 답답하기만 합니다.

 

뉴시스 기사 갈무리

서울역 칼부림 예고에 용의자 추적 중

 인터넷 커뮤니티 디씨인사이드에 서울역에 5월 24일 칼부림하러 간다는 글이 게시되었고 남녀를 불문하고 50명을 죽이겠다고 예고를 하였다는 것입니다.

 경찰은 해당 글을 확인 후 게시자를 추적 중에 있다고 합니다.

 

 디씨인사이드 저도 과거 회원으로 있던 커뮤니티인데요, 정말 이전 과거에는 디카가 유행하면서 사진 동호회들이 여기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면서 서로의 사진 기술 및 친목도모를 했던 곳인데 어느 순간부터 분위기가 이상해지더니 이런 형태의  게시글들이 넘쳐나기 시작하였습니다.

 저는 자연스럽게 활동 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어찌 되었던 커뮤니티의 역할은 충분히 잘하고 있는 디씨인사이드가 잘못은 아니죠, 인간이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가가 문제있은 것이죠, 다만! 커뮤니티 측에서는 좀 더 개인정보의 현행화를 위한 제도와 장치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회원이 가입할 때 정보를 입력할 경우 가짜 정보를 입력하는 것을 최대한 막는 방법을 연구하여 적용해야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래야 이런 일이 있을 때 용의자를 빠른 시간에 특정할 수 있고 조치와 대응도 신속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어찌 되었던 오늘 24일 경찰은 서울역 역사와 주변의 순찰을 강화하고 예의 주시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저도 출장으로 종종 이용하는 역사로 현재 철도를 이용하기 위해서 계신 분들은 근심이 없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뉴시스 기사 갈무리

 

 빨리 용의자를 특정하고 이러한 글을 게시하여 민중들에게 공포를 심으려고 하는 이상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 말종을 막아주시기를 바랍니다.

 

경찰, 서울역 칼부림 예고글에 순찰 강화 [뉴시스Pic]

[서울=뉴시스] 류현주 기자 =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서울역 칼부림 예고글이 올라와 경찰이 서울역과 인접 역사 순찰을 강화하고 용의자를 추적중이다

www.newsis.com

 

728x9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