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사이코패스 점수는 40점 만점으로 대한민국에서 25점 이상이면 사이코패스로 판단하는데, 과외앱으로 살인대상을 물색하여 또래여성을 살인한 정유정의 사이코패스 점수는 28점으로 강호순보다 1점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신을 가방에 담아 유기하는 정유정의 모습 / 연합뉴스 갈무리

사이코패스 점수

 어떻게 되면 이런 상태가 되는 것인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사이코패스 점수 측정하는 문제를 찾아서 저도 해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성공한 뇌과학자 제임스 팰런이라는 분이 자신의 두뇌 사진인지 모르고 전형적인 사이코패스의 모습을 하고 있는 뇌의 모습에 충격을 받아 연구에 연구를 거쳐 정말 정상인과 사이코패스는 종이 한 장 차이라는 것을 증명해 낸 사실을 보더라도 이 정유정이라는 사람도 어떤 기사에 나왔던 것처럼 정유정의 할아버지가 '잘 키웠더라면...'라고 말했던 것이 틀린 말이 아니라는 것이죠!

 

 이렇게 보면 우리가 주변의 아이들과 그리고 그 부모들을 볼때 어쩜 저런 말과 저런 행동을 할까 하는 아이들의 부모의 모습은 더 가관인 경우를 많이 보게 되는데요, 그렇죠 아이는 부모의 거울이라고 부모가 얼마나 잘 못된 행동과 말을 했으면 아이들이 서스름 없이 행동과 말을 하겠어요, 그 아이들은 또 다른 사이코패스가 되어 정상적으로 자라난 아이들 그리고 주변의 사람들을 괴롭힐 것이 뻔한데, 우리들은 사이코패스를 키우고 있는 것은 아닌지 되돌아봐야 할 때인 것 같습니다.

죄 값을 꼭 받기를

 사이코패스던 아니면 소시오패스던 간에 사람을 해하게 한 것에 대해서는 정신적인 문제가 아무리 있더라도 정신과는 무관하게 다뤄야 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사건도 꼭 재대로 된 처벌이 있어야 할 것이고, 그렇게 될 것이라 바라고 또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