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동물의 뼈를 씹어 먹으며 걷는 기린이 포착되어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영상으로 영상을 보시면, 음 뭔가 우리가 감자탕에 먹을 때 뼈에 붙은 살점 하나 놓칠 수 없어 계속 빨던 모습이 생각납니다.

트위터 갈무리

뱀을 잡아먹는 다람쥐

 영상을 보다 보면 더 황당한 것은 옆에서 같이 있던 기린이 친구가 먹고 있는 그 동물의 뼈를 뺏으려고 다가서는 모습이 보이고 그 친구 기린을 피해 앞으로 걸어가는 행동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보면 기린의 경우 이렇게 동물의 뼈를 먹는 행동이 우리가 몰랐지만 그들에게는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행동이라고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해당 게시물에는 동물의 뼈를 먹는 기린의 영상과 함께 뱀을 먹고 있는 사슴의 영상도 같이 공유가 되었습니다.

트위터 갈무리

 그런데 이렇게 사슴이 뱀을 먹는 영상을 보니까 과거 다람쥐가 뱀을 먹던 영상을 본 기억이 나서 영상을 찾아보았더니 쉽게 찾을 수 있었습니다.

 EBS에서 만든 다큐로 다가오는 겨울을 준비하는 다람쥐가 많이 먹어야 하는 늦가을에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서 뱀을 공격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런 종류의 영상을 볼 때마다 생각해 보면 공 교육이라고 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서 생각하게 합니다.

 우리는 단순하게 자연이라는 책을 통해서 초등학교 때 배우죠 귀여운 동물 사슴, 다람쥐, 초식동물 육식을 하는 동물에게서 매번 생명을 보존하기 위해서 어쩌고 저쩌고!!

 하지만, 이런 내용을 보면 그 교육과정이 틀렸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육과정에서 잘못 배운 것 중에 대표적인 것이 맛을 느끼는 기관 혀에 대한 오해죠! 저는 오해라는 표현을 사용했지만 오해가 아니라 완전히 잘 못 가르쳤던 것입니다.

 그리고 진화론을 잘 못 설명한 대표적인 흰 나방, 검은 나방이 도시와 자연에서 어떻게 블라블라..., 정말 저도 다 커서 이런 영상과 많은 매체를 통해서 알게 되었으니 망정이지ㅠㅠ, 정말 교육이 중요한 것입니다.

 요즘 교육 가지고 기분대로 잡고 흔드는 분이 한분계시죠? 더 웃긴 것은 그 흔드는 놀음에 신나서 자기가 뭔 짓을 하는지도 모르고 턱 만져 달라고 하는 개처럼 행동하는 정치인들 관련자들이 있다는 거죠 ㅠㅠ

 

 다시 위 이야기로 돌아가서, 이런 영상은 잘 퍼져야 하고 특히 아이들이 잘못 배운 자연 교육을 바로잡는 계기가 되어야 하고 그리고 아이들 스스로가 선생들에게 반문하는 용기와 문화가 생겨나는 작은 시발점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728x9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