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요즘 이번에 중국으로 송환된 푸바오의 미래라면서 영상 하나가 실시간으로 계속해서 조회되고 있습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보게 되었는데, 이 판다는 일본에서 태어나 이미 중국으로 송환되어 적을을 끝내고 일반인 관광객을 맞이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어디선가 들려오는 자신의 모국어 일본어가 들리자 바로 고장나버린 판다 샹샹!!

저만 그런것이 아니라 푸바오를 아는 모든 사람이 같은 우리 푸바오도 이렇게 되면 어떻게 하냐로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중입니다.

 

푸바오와 할아버지2 방송 갈무리

한순간에 고장난 판다 샹샹

 일본에서 태어나 지금 중국에서 생활하고 있는 판다 샹샹의 현재 모습은 아무런 행동도 하지 않고 우두커니 가만히 앉아 대나무만 먹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 판다 샹샹이 어디선가 들리는 자신의 모국어 일본어가 들리자 대나무를 먹고 있다가 순간 멈칫 그리고 바로 귀를 쫑긋 세우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러고는 그냥 고장난 장난감처럼 가만히 앉아서 있습니다.

 

 그러다 일본말이 들리는 곳을 움직입니다.

 그렇게 정말 대나무 먹는 것에 만 열중이던 판다 샹샹이 움직이는 것이죠, 바로 자신의 모국어 일본말이 들리는 곳으로 말이죠!

 그렇게 소리나는 곳으로 온 판다 샹샹은 왜 이제야 왔느냐는 듯 유리창 밖에 있는 사람들을 확인하고 또 확인하는 모습을 보입니다.

푸바오와 할아버지2 방송 갈무리

왜 중국으로 송환을?

 중국은 판다를 보호하다는 명목으로 다른 나라에서 태어나 4년이 되는 판다를 중국으로 송환해야 한다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판다도 아니고 다른 나라에서 태어났다면 중국말은 전혀 모르는 그런 상태일 텐데, 왜 굳이 잘 살고 있는 아이를 데려가는 것인지 솔직히 답답하기만 합니다.

 

 중국에서 판다 한마리를 임대하는데 지불하는 비용이 년간 13억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다른 나라에서 태어나 중국에 적을 두지 않은 그런 판다, 쉽게 표현해 13억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판다가 계속해서 나온다면, 자신들이 판다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냥 간단히 생각해 봐도 판다 임대로 돈을 버는 그런 확률이 새로이 태어나는 아이들로 인해 줄어든다는, 쉽게 말해 판다 수입이 줄어드는 것을 용납할 수 없었기 때문은 아니었는지, 저는 이렇게 밖에 생각할 수 없습니다.

 

 모은 것이 자신의 것이고 모든 유물도 중국꺼고, 하물며 좀 유명하면 중국사람이라고 말을 하는 희한한 민족 중국인 제발 좀 정신 차리기를 바라볼 뿐입니다.

 

샹샹이라는 판다를 아세요? (Ft. 푸바오가 생각나)

저는 이 영상을 몇 번을 돌려 봤는지 모르겠습니다. 어찌나 마음이 아프던지 태어나서 다른 나라말을 들어...

blog.naver.com

 

728x9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