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이 기사를 보고 얼마나 놀랐는지, 그리고 제가 신념 하는 것 중에 하나 '자식은 부모의 거울'이라는 말을 명확히 보여주는 상황이 발생하셨습니다.

 팬싱선수 남현희와 결혼 발표 후 사기죄로 구속된 전청조의 아빠가 일명 '혼인 빙자 사기(로맨스 스캠)'이라는 사기를 치고 잠적을 했다고 합니다.

 수법이나 형태 말하는 것까지 너무나도 전청조와 소름 끼치기 동일합니다.

 

jtbc 뉴스 영상 갈무리 / 유튜브

ddd

인간은 왜 이런 사기에 걸리는 가

 전청조의 아빠라고 하는 사람이 저지를 수법은 자신은 수백억대 자산가며 돈 200억을 들고 여수로 내려왔는데 신용불량자라 돈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다고 말하며 피해 여성의 신용, 부동산을 담보로 고깃집을 열고 장사를 해왔다는 것입니다.

 가게를 운영하는 모든 비용은 말그대로 피해자의 돈으로 하였으며, 차량도 두대나 랜트하면서 현재 피해 여성은 그 모든 것에 대한 빚을 갚고 있다고 합니다.

 

jtbc 뉴스 영상 갈무리 / 유튜브

ddd

 

 영상에도 나오지만 피해여성은 자신이 멍청해서 그렇게 된 상황이라며, 자책을 하였습니다.

 사실 이것이 정답입니다.

 조금만 의심을 하면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이 되겠지만, 인간은 그만큼 어리석다는 것을 반증하는 사건입니다.

 

 인간이 어리석게 변하다 결국 바보 멍청이가 되는 가장 직접적인 요인 중에 하나는 바로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순간을 느꼈을 때라고 합니다.

 그래서 갬블러들이 정말 조심해야 할 것 중에 하나가 좋은 패가 들어왔을때라고 말을 하는 것처럼 이 피해 여성도 결국은 자신에게 이득이 되는 상황이라고 생각된 것이고 그런 이득을 얻을 것이라는 욕심이 컸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전창수 (전청조 아빠)

 전청조 아빠인 전창수는 천안에서 30억대 사기를 치고 2018년도 때 부터 수배를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기사는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여수로 가서 이러한 로맨스 스캠을 또 저질렀고, 이에 피해여성이 발생하게 된 것이죠, 정말 씨도둑은 못하한다는 것이 참 말도 안 되는 상황에 증명된 것입니다.

 

jtbc 뉴스 영상 갈무리 / 유튜브

ddd

 

 아버지에게 배운 것이 사기라니, 이게 참 할말이 없습니다.

 전청조 아버지 전창수는 그동안 사기를 쳐서 얻은 돈을 전청조에게 많이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로 인해 전청조는 아버지 전창수에게 배울 수 있었던 삶의 지직이 결국 사기뿐이라는 거로 귀결됩니다.

 참으로 짜증나지만 안타깝기도 합니다.

 

jtbc 뉴스 영상 갈무리 / 유튜브

 

 전창수와 전청조의 사기 수법 그 아빠의 그 딸!! 자세한 내용은 아래 jtbc 영상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너무나도 놀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728x9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