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식이야기

제 6호 태풍 카눈 한반도 향해

하늘항아리1 2023. 8. 1. 11:21
728x90

서울신문 기사 갈무리 / 기상청

 중국으로 향하던 제6호 태풍 카눈이 8월 3일 기준으로 방향을 한반도로 틀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습니다.

 저도 이 기사를 보고 바로 earth.nullschool.net 사이트로 가서 확인해 보았더니 방향을 정말 오른쪽으로 확 꺾는 모습이 예측되었습니다.

한반도로 향하는 카눈

 드라마틱하게 방향을 전환하는 모습을 보인 기상 예측에 와 태풍이 이렇게도 움직이는구나 하는 생각이 문득 들어 놀라움반 비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다른 피해를 많이 보셨던 분들에게 죄송하지만, 그래도 한반도로 향해주는 것에 약간의 기쁨이 있었습니다.

earth.nullschool.net 사이트 갈무리

 이렇게 보면 정말 엄청난 방향으로 트는 모습이 나오네요, 꼭 중국 대륙에 부딪쳐 튕겨서 나오는 탁구공처럼 말이죠!

 기상청에서는 중국 상하이로 상륙할 것으로 당초에 예상하였으나 이동하는 속도가 점점 느려져 변수가 생기는 것으로 확인되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다들 아시는 내용이지만 태풍이 바다 위에서 천천히 있다는 것은 그 세력을 키운다는 이야기인데 대만 위에서 어느 정도 정체하고 있다가 방향을 틀어 한반도로 향하는 것을 예측하는 것으로 봤을 때 바다의 수온 및 기류의 어떤 영향이 제6호 태풍 카눈에게 영향을 준 것이 아닌가 생각되어집니다.

한반도로 향할지 단정하기 어려워

 기상청은 제6호 태풍 카눈이 정말로 한반도로 향할지에 대해서는 아직 단정하기는 어렵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유는 여러 가지 수칭예보모델에서 나온 결과가 여러가지로 나뉘는 것으로 판단되기때문이라고 하였습니다.

서울신문 기사 갈무리 / 미국합동태풍경보센터

 분명 여러가지 예측으로 인해서 정말로 한반도로 올지는 모르겠지만, 지금까지 earth.nullshool.net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한 예측이 틀린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그래도 확실시된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현재는 오키나와 지역에서 그 세력을 키워나가고 있고 이에 따라 풍속도 더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한반도로 오더라도 큰 피해를 만들지 말고, 더구나 충청지역 홍수피해 복구가 진행되고 있는 와중이기에 더 큰 피해가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728x9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