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일본 항공 JAL(홋카이도 출발 516편)이 하네다 공항에 착륙직후 화재가 발생하였습니다.
다행히 탑승 인원 367명, 승무원 12명 전부 탈출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화재 영상을 보니 사망자가 없다는 것에 감사할 정도입니다.
공항 충돌 사고
JAL 516편은 착륙 시 해상 보안청 항공기로 보이는 것과 충돌 후 화재가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항공기 사고는 정말 발생하지 않지만 한번 발생하면 대형 사고로 이어지기 때문에 정말 위험천만한 교통편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활주로가 겹쳤을까요? 아니면 JAL 516편이 지정된 활주로보다 빨리 착륙했을까요? 그나마 다행인 것은 탑승인원 367명, 승무원 12명 전원이 탈출했다는 소식에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민중이라면 아주 조금이라도 가지고 있던 트라우마 '세월호 전원 구조 오보' 사건으로 정말 다 탈출을 했는지 순간 의심이 들기도 했었습니다.
지금 많은 언론들이 다 탈출했다고 발표는 하고 있지만, 당시도 제대로 확인도 하지 않고 말도 안 되게 전원을 구조했다고 하고 수많은 생명을 하늘로 보내는 말도 안 되는 실수를 하는 그런 사고는 아니기를 글 쓰는 순간 기도했습니다.
일본항공은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영상만으로는 어떻게 충돌이 일어난 것인지 알 수 없는데요, 다시 한번 항공사고의 위험성에 대해서 상기하는 사건이 된 것 같습니다.
728x9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