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만 해도 끔찍한 사고가 중부고속도로에서 발생하였습니다.
정체 상황을 인지하지 못한 화물차 운전자가 앞에 달리고 있던 승용차를 추돌한 뒤 멈추지 못하고 승용차 앞에 있는 화물차까지 추돌하면서 발생한 사고입니다.
화물차 승용차 3중 추돌
위 사진을 보시니 어떠신가요? 처 승용차에 제가 타고 있었다면? 하는 생각하기도 싫은 그런 모습입니다.
하지만 화물차 사이에 낀 70대 승용차 운전자는 가벼운 부상을 입고 걸어 나왔고, 뒤에서 추돌 한 화물차 운전자는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되었지만 사망하였습니다.
정말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운전을 하다가 여러 가지로 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는 하지만, 전방에서 발생한 긴급한 상황을 대처하기는 화물차는 정말 힘이 듭니다.
그래서 화물차의 속도 제한도 승용차와 다르게 더 낮은 이유입니다.
하지만 고속도로를 나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간혹 승용차도 추월하고 달리는 화물차를 가끔 볼 수 있는데, 정말 무섭기도 하고 사고가 나면 어떻게 하나 싶은 생각에, 저 같은 경우에는 제 차량 주변에 화물차가 보일 경우 최대한 빠르게 화물차 주의에서 멀어지려고 합니다.
사고가난 승용차는 G90 초기 모델로 EQ900이라는 고급차량으로 차는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심하게 부서졌지만 정말 천운을 가진 것인지 아니면 차량이 크고 넓어서 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던 것인지 정말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경찰은 숨진 화물차 운전자가 전방주시태만으로 사고를 낸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