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고액체납자 차량에 대해서 발견하면 차량의 바퀴를 잠그는 장치를 장착한다고 합니다.

 이 제도가 얼마나 실효성을 가질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뭐라도 해서 고액체납자의 생활을 불편하게 한다는 점에서 저는 찬성입니다.

 그리고 음주운전 차량 압수는 계속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어떤 사정을 들어 또 다시 운전하게 만들게 하지는 않는지 걱정입니다. 

 한국의 제도라는 것이 잘 아는 사람에게는 빠져나갈 수 있는 구멍을 잘 만들어 놓는 것이 의례 이니까요!!

 

매일경제 기사 갈무리 / 사진 울산시 남구 제공

고액체납자 차량에 바퀴 잠금장치를

 기사에는 이렇게 소개하고 있습니다.

 '고액체납자가 벌벌 떨 소식이 나왔다'라고 마을 하며 기사는 이어 갔습니다.

 그런데 순간 제가 생각되는 것은 고액을 체납할 정도로 세금을 만든 사람이라면 어느 정도 부를 가진 사람일 텐데 차 하나 움직이지 못하게 했다고 해서 벌벌 떨 소식인지 참으로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잘 살지 못하는 저도 필요하면 렌트를 하던가 아니면 차량공유서비스를 이용하여 충분히 돌아다니는데 충분히 가진 사람이 차 하나 못쓰게 한들 저처럼 충분히 차를 이용하거나 아니면 차를 하나 장만하면 되는 것일 텐데 말이죠!

 다시 이야기를 돌아가면, 울산 남구에서 시행하는 이 제도에 고액체납자의 특성이 나오는데요, 우선 고액체납자가 이용하는 차량이 미보험의 경우가 많아 사고 시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경우가 많고, 차량을 발견 시 바로 처리하지 않으면 또다시 차량을 발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이런 조치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울산 남구는 작년 10월부터 해당 제도를 시범운영하여 미보험차량, 운행정지명령차량, 번호판 도난 신고차량 등 6대에 바퀴잠금장치를 설치하여 운행을 제한하였다고 합니다.

 

한국서 운전 못하게…고액체납자 車 발견 즉시 ‘바퀴 잠금장치’ 장착, 어디? - 매일경제

고액체납자가 벌벌 떨 소식이 나왔다. 세금을 낼 때까지 운전을 못하도록 차량 바퀴를 잠그는 지방자치단체가 등장해서다. 울산 남구는 고액 체납자 차량과 대포차에 대해 발견 즉시 차량 바퀴

www.mk.co.kr

 

음주운전자 차량 압수

 바퀴 잠금장치와 관련하여 현재 운영하고 있는 음주 운전자 차량을 압수하는 제도가 있는데 잘 운영되고 있는지 궁금해서 기사를 찾아봤습니다.

 작년 11월 기사 기준으로 전체 162대 압수한 소식이 있는데요, 해당 소식은 2024년 달라지는 자동차 관련 제도를 정리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어 그 글로 대체하도록 하겠습니다.

 

ytn 뉴스 영상 갈무리

 

 

확 바뀐 2024년 자동차 법

2024년 청룡의 여의주(일출)를 맞이한 지 벌써 3일 차입니다. 2024년 올해 새롭게 자동차 관련 법을 시행한다고 하는데,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시죠!! 음주운전 처벌 강화 교통사고 중에서 인명피

kihois.com

 

 위의 제도로 완벽하게 고액체납자가 사라지거나 음주운전자가 없어지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사회적으로 잘못하는 양심 없는 사람들에게 지속적으로 불편함을 줘서 자신의 행동이 잘못된 행동이라고 조금이라도 인지할 수 있는 거라면 지속적으로 더 제도가 잘 운영되기를 바라봅니다.

 

728x90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