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태풍 세 개가 나란히 서 있네요, 참으로 오랜만에 이런 모습을 보게 된 것 같습니다.
11호 태풍 하이쿠이
위 사진은 earth.nullschool.net 사이트에서 갈무리한 것으로 순전히 바람의 상태만 가지고 일기도를 표시한 것인데요, 보시면 이미지 하단에 나란히 세 개의 소용돌이가 있죠? 맨 왼쪽에 있는 녀석은 빨간색도 보이는데 바람이 엄청 강하다는 것입니다.
이 세 녀석들 중에 우리에게 영향이 있을 것으로 현재 예측하고 있는 태풍이 가운데 있는 11호 태풍 하이쿠이 입니다.
당초 이 녀석은 대만 해협을 거처 중국으로 갈 것으로 예상했지만, 태풍이 서로 영향을 주는 후지와라 현상으로 인해서 방향을 한반도 쪽으로 변경할 것이라는 예상이 계속 적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sbs 뉴스에서는 이 세 태풍이 서로에게 영향을 주면서 11호 태풍 하이쿠이의 진로와 강도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태풍
그런데 말이죠 earth.nullschool.net 사이트로 앞으로 11호 태풍 하이쿠이가 어떻게 이동할지에 대한 예상 진로를 보고 있는데요 11호 태풍 하이쿠이가 대만을 지나갈 무렵 새로운 태풍 13호로 발전될 것으로 예상되는 녀석이 하나 더 보였습니다.
위 이미지 하단 오른쪽에 소용돌이가 보이시나요? 저녁석이 13호 태풍으로 발전될 가능성이 있는 녀석인데요, 그런데 위 이미지에도 표시했지만 지금 현재의 세 태풍은 위도를 기준으로 나란히 동시 발달하고 있는 모습인데, 12호 기러기를 따라서 13호로 발전될 것으로 예상되는 녀석과 그 사이에 작은 소용돌이 그러니까 열대성 저압부가 하나더 있는데 이 세녀석이 철 지나면 선두를 따라 삼각편대로 날아가는 기러기 모습처럼 이동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12호 태풍이 기러기일까요?
기러기라는 이름으로 봐서 대한민국이 이름을 제출한 것으로 보이는데, 제출하신 기상 관련자 분들이 이 세 열대성 저압부를 예상하시고 제출했을까요?
암튼 현재 남부지방은 가을장마로 비가 계속해서 내리고 있는데요, 이전에 제가 올린 글처럼 올해 장마는 장마가 아니고 지금처럼 비가 내리는 것을 장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무쪼록 비피해가 없기를 바라고요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건강 잘 챙기시기 바라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