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의이야기

Ask ChatGPT

하늘항아리1 2023. 2. 22. 22:10
728x90

 요즘 IT분야 사람이 아니더라도 이 ChatGPT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저는 IT분야에 있으니 얼마나 많은 이야기를 들었을까요? ^^

 그래서, 이전에도 글을 썼지만 다시 한번 간단하게 ChatGPT의 사용방법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아주 간단한 글이 될 듯 싶어요

ChatGPT 검색

 ChatGPT를 실행하는 방법을 보시기 전에 지금 갑자기 물어보고 싶은 내용이 있어 물어봤는데 해당 내용을 보실까요?

 이번 질문의 대답은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차분히 생각하면 충분히 답할 수 있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사람이라는 것이 실수도 할 수 있고 그리고 기억을 못 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확인 용으로 사용하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ChatGPT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검색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창에 ChatGPT라는 키워드를 입력하면 아래 화면처럼 ChatGPT 메인 링크가 표시 됩니다.

 해당 링크의 글을 보면 ChatGPT를 'Optimizing Language Models for Dialogue'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해석을 하면 '대화를 위한 언어 모델 최적화' 정도로 해석이 될 것 같습니다.

 네! 말 그대로 대화가 가능한 AI로 MicroSoft에서 런칭한 서비스로 정말 아무것이나 물어봐도 대답을 해줍니다.

 괜찮은 답변이 많이 나와서 놀라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적인 내용이 나오기도 해서 실망을 했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제가 이전에 남긴 아래 글을 보시면 제가 다닌 회사의 모습에 대해서 의견을 물었고 좀 디테일한 대답을 남겼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기

 우선 ChatGPT를 사용하려면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는 이전부터 사용했던 MicroSoft 메일 계정이 있어서 해당 메일로 계정을 만들었고요, 다른 어떤 게시글을 보니 구글 메일로 사용하면 잘 안된다는 내용도 있는 것으로 봐서 MicroSoft와 Google 간의 무언가가 완력 싸움이 있는 것은 아닌가 하는 의심이 들기는 하지만 아무 메일로나 계정을 생성하셔도 됩니다.

https://chat.openai.com/auth/login

 ChatGPT의 공식 사이트는 https://chat.openai.com/auth/login 로 계정이 생성완료 되었다면 위에 제가 했던 것처럼 질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당장 필요한 것 아니더라도 생각나는 것, 그리고 더 재미있게 하려면 곤란할 것 같은 질문을 던지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ChatGPT Homepage 갈무리

 자 그러면 한번 사용해 볼까요?

 지금까지 글쓴이 하늘항아리였습니다.

 

728x90

'나의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FR. David  (6) 2023.02.28
LJdance 初心 Concert  (4) 2023.02.26
랍스터 꼬리 와 생굴  (0) 2023.02.22
부부란  (2) 2023.02.21
New Kids On The Block  (2) 2023.02.21
반응형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